Android Audio (3)
3. 주요 고려사항
- 지연 시간(Latency):
- AAudio/Oboe로 저지연 처리(예: 10ms 이하 목표).
- 버퍼 크기 최적화 및 하드웨어 지원 확인.
- 호환성:
- 안드로이드 API 레벨별 기능 차이(예: AAudio는 API 26+).
- 기기별 오디오 하드웨어 차이(코덱, 샘플레이트 지원).
- 성능:
- CPU/메모리 사용 최적화(특히 실시간 처리 시).
- 백그라운드 서비스로 녹음/재생 지속(ForegroundService 사용).
- 오디오 포커스: AudioManager로 앱 간 충돌 방지.
- 에러 처리:
- IllegalStateException, SecurityException 등 예외 처리.
- 네트워크 스트리밍 시 연결 오류 처리.
4. 추가 정보
- 고급 기능:
- Spatial Audio: API 31+에서 지원, 몰입형 오디오 경험.
- Bluetooth: A2DP, HFP 프로파일로 오디오 라우팅.
- OpenSL ES: 네이티브 오디오 처리(C/C++).
- 디버깅:
- Logcat으로 오디오 에러 로그 확인.
- AudioManager.getDevices()로 디바이스 상태 점검.
5. 예제 코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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